내일 새벽 5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토트넘과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이 시작됩니다.
요즘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손흥민 선수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경기 시작에 앞서 경기관련 소식들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 마르코 로이스의 부상으로 인해 제이든 산초가 선발라인업에 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 마누엘 아칸지, 루카스 피슈첵, 파코 알카세르 역시 부상으로 결장이 예상됩니다.
- 해리 케인, 델리 알리, 벤 데이비스는 여전히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결장이며 대니 로즈 또한 부상이 의심되어 선발이 힘들 것으로 보이며 베르통헨이 그의 자리를 대신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토트넘과 도르트문트는 유럽대회에서 16년, 17년에 맞붙어 각각 2승씩 챙겼습니다.
- 토트넘은 지난 시즌 그룹스테이지에서 도르트문트를 만나 웸블리에서 3:1, Signal Iduna Park에서 2:1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 도르트문트는 유럽대회 (4경기)에서 토트넘과의 만남에서 득점에 실패한 적이 없습니다.
- 도르트문트는 지난 6번의 챔피언스 리그동안 5번 토너먼트에 진출했고 토트넘은 처음으로 연속시즌동안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 그 어떤 팀도 경기종료전 15분동안 도르트문트만큼의 득점을 하지 못했습니다.(5골) 그리고 도르트문트의 교체멤버들 또한 5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 라파엘 게레이로는 도르트문트에서 최근에 넣은 5골 중 4골을 챔피언스 리그에서 득점했으며 이번대회에서 포르투갈 선수들 중에서는 가장 많은 득점을 했습니다.
- 챔피언스 리그 16개 팀들 중에서 토트넘만이 조별리그에서 마이너스 골득실 (-1)을 기록했습니다.
- 이번시즌 챔피언스 리그에서 토트넘의 9골 중 8골이 후반(89%)에 나왔습니다.
- 케인은 지난 3시즌 동안 챔피언스 리그에서 토트넘의 골 중 48% (16/33)에 직접 관여해 13득점과 3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