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업데이트 막는 법 &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글쓰기를 페이지가 접속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있어서 뭣때문인지 계속 찾아보다가 크롬 최신버전이 원인이었다는 걸 알게됐습니다. 그래서 구버전을 다시 설치했는데요 나중에 재부팅하고 다시 글쓰기를 하려니까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서 또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를 막았는데요 혹시 업데이트가 싫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크롬 업데이트 막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window키 + R을 눌른 후 taskschd.msc 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작업스케줄러가 뜨는데

GoogleUpdateTaskMachineCore, GoogleUpdateTaskMachineUA 이 두개를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사용안함으로 바꿔줍니다.




한가지 더  탐색기에서 

C:\Program Files (x86)\Google\Update 폴더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GoogleUpdate.exe라는 파일이 있는데요

이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이름바꾸기를 해줍니다.



아무 이름으로 바꾸면 되는데요 저는 GoogleUpdate뒤에 123을 붙여서 GoogleUpdate123.exe로 바꿨습니다.


그 후에 크롬 정보에 들어 가보면 오류가 발생했다는 메세지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크롬 구버전을 다운받기 원하시는 분들을 받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slimjet.com/chrome/google-chrome-old-version.php


slimjet이라는 사이트인데요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거기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32비트 버전





64비트 버전



그 외에도 리눅스, 우분트 MAC용 크롬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