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특정 영상에서만 소리가 안나올 때 해결법
반응형

어제부터 크롬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하다가 특정 영상을 볼 때 소리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 시간이나 문제를 해결하려고 검색해보다가 오늘 그 해결법을 찾아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슷한 현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제가 문제해결을 위해 인터넷을 검색을 통해서 시도해 본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캐시와 쿠키등을 삭제


크롬 설정에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삭제


2. 볼륨믹서 확인


볼륨 믹서 열기로 들어가서


크롬이 음소거가 되어 있는지 확인


3. 크롬 재설치


이 3가지를 방법들을 시도해봤는데 전혀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외국 사이트에서 자신의 스피커 설정이 7.1ch로 설정이 되어 있어서 소리가 나지 않았다는 글을 보고 바로 시도해봤습니다.




해결 방법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 스피커 아이콘을 우클릭 한 후


소리로 들어갑니다.


재생탭을 선택한 후 자신의 스피커를 선택하고 구성을 누릅니다.


여기서 자신의 스피커에 맞게 바꿔주면 소리가 납니다.


저는 이 브리츠 사운드바 스피커를 사용중인데요



가상 7.1ch 헤드셋 설정을 하다가 저걸 잘 못 건드린 것 같습니다.

혹시나 비슷한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