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외버스 할인제도 및 예매취소 수수료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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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버스할인제도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부 구간 운행중인 시외노선에 해당하는 제도라고 하네요.


시외노선 할인제도 안내



사전예매

차량 출발일 2일(48시간) 전까지 예매한 경우

최대 예매 승차권수는 10매로 제한

정상요금의 10%


단체예매

단체승객(5인 이상 10인 이하)이 승차권을 사전 예매한 경우

최대 예매 승차권수는 10매로 제한 / 정상요금의 10%




왕복예매

동일 노선/구간의 왕복 승차권을 예매한 경우

왕복 각각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

최대 예매 승차권수는 10매로 제한 / 정상요금의 10% (편도 각 10%)


뒷자석 예매

가장 뒷자석(4석)을 대상으로 예매한 경우

(사전 예매 및 현장 발권 모두 적용) / 정상요금의 10%



· 본 할인 정책은 '시외'노선의 '우등버스'에만 적용됩니다.

· 일반 고속버스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한 사전 예매 시에만 적용됩니다.(단, 뒷자석 할인은 현장에서도 적용 가능)

· 할인은 성인좌석에만 적용되며, 할인 혜택이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 명절 연휴 특송 기간(설, 추석 등)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할인 적용 된 우등버스 요금이 일반고속 버스 요금보다 낮을 경우, 일반 • 직행 버스 요금을 적용하게 됩니다.

· 왕복할인/단체할인을 적용하여 홈페이지 예매 완료 시 매수변경이 불가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할인의 종류가 4가지이고 모두 10% 할인이네요. 그리고 시외노선의 우등버스에만 적용이 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kobus.co.kr/ugd/cacmgd/CacmgdSale.do


다음으로 예매취소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 예매한 승차권의 창구발권은 출발 시간 이전 출발지 터미널에서 가능하며 예매에 사용한 신용카드를 치참해야 합니다.

· 예매에 사용한 신용카드를 분실하고 신용카드 번호를 알지 못하면 승차권의 변경/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승차권 예매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온라인 처리가 되므로 예매시 회선장애나 기타 통신장애로 인해 성공여부를 확인하지 못했을 경우 ·홈페이지의 예매 확인/취소/변경 메뉴에서 확인해야 한다고 하네요.




· 출발시간이 지난 후에는 발권이 불가하며 창구 발권시 반드시 출발시간 이전에 터미널에 도착해 발권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 홈페이지의 홈티켓 서비스를 이용해 인쇄시 별도의 창구 발권이 필요 없습니다.

· 예매시 모바일 티켓 발권을 선택하면 별도의 발권절차 없이 고속버스 모바일 앱으로 승차가 가능합니다.



https://www.kobus.co.kr/ugd/mrsgd/Mrsgd.do


그리고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앱에서 결제시 30%할인되는 신용카드도 있습니다.


신한카드 All Pass라고 하는 카드인데요 자세히 알아볼까요.

먼저 고속·시외버스, 지하철, 시내버스, 택시까지 할인이 되는데요

고속·시외 버스에서는 앱에서 결제시 30%

그외에서 결제시 10% 할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하철과 시내버스에서는 후불금액 10% 할인

택시도 10% 할인이네요.


외에도 편의점 10% 할인 / 커피전문점 20%할인 / CGV 4000원 할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card_info/dream/credit/oil/1413166_46596.jsp?EntryLoc1=TM2876&EntryLoc2=2867&empSeq=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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